subvisual

서강대학교 철학연구소 제97회 월례발표회



 

발표. 이솔(서강): 사르트르와 들뢰즈에서 잠재성의 문제 - 아리스토텔레스의 뒤나미스(dynamis)를 경유하여




안녕하셨습니까?
서강대 철학연구소입니다. 철학연구소는 9월과 10월에 특집기획 <오늘의 현상학>을 마련하고 현상학을 전문적으로 연구한 학자들의 발표회를 갖습니다.


현대의 가장 큰 철학적 흐름 가운데 하나인 현상학을 젊은 연구자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어떻게 풍요롭게 만드는지 목격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.

10월 월례발표회 발표자 이솔 박사님은 서강대학교 철학과에서 <이미지에 관하여-사르트르의 현상학적 상상력 이론과 초월적 경험론으로서의 들뢰즈의 이미지 이론에 관한 비교 연구>로 학위를 받았습니다.
저서 <사르트르의 미학>(한국사르트르연구회 공저) 외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였고, 현재 서강대에서 강의하고 있습니다.

발표회는 <사르트르와 들뢰즈에서 잠재성의 문제: 아리스토텔레스의 뒤나미스(dynamis)를 경유하여>라는 주제로 꾸며집니다.
사르트르와 들뢰즈는 각각 20세기 중반과 후반에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사상을 발전시킨 대표적인 현대프랑스 철학자입니다. 이번 발표는 이 두 거장이 자리를 함께하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.

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.



행사일정: 2021.10.21일 목요일 오후 17

 

접수 페이지:

https://docs.google.com/forms/d/e/1FAIpQLSdnAeV6FMsMExjRlEXTlVFl0cazJV3NaZvvPum1O7ZLKMVedg/viewform?usp=sf_link


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행사 당일 접속 링크 및 ZOOM ID를 발송해드릴 예정입니다.

 

발표자이솔(서강)

 

논평자: 홍우람(경북)

 

사회자서동욱(철학연구소장)

첨부파일
댓글 0